애플·TSMC 함께 날았다…뉴욕증시 반등 성공
애플·TSMC 함께 날았다…뉴욕증시 반등 성공
환경 파괴를 막는 연구에 앞장선 대학 지성인들이 더 이상 먹거리가 지구에 미치는 악영향을 외면해서는 안 된다는 주장이다.
일반적인 백화점이 여러 매장으로 빽빽하게 채워져 있는 것과 달리 더현대서울은 5층에 실내 정원인 ‘사운즈 포레스트를 만들고 매장 중앙을 틔워놓은 6층과 이어 높은 천장을 유지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탁 트인 전경을 제공했다.기존 백화점의 성공 공식을 거스르며 새로운 백화점의 모델을 제시한 더현대서울은 업계 최단 기간 연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빈티지 등 취향에 집중한 키워드를 주제로 한 매장 광고 영상을 유튜브 등에 내보냈다.더현대서울의 연면적은 8만9250m²(약 2만7000평)로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는 전국 백화점 중 판교점에 이어 두 번째로 넓다.국내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더현대서울은 향후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더 힘을 쏟을 예정이다.
현재 더현대서울에는 3대 명품 브랜드로 꼽히는 ‘에루샤(에르메스.현대백화점 제공백화점 없는 백화점.
정용철 팀장은 새로운 세대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분석과 소통을 이어가면서 매장을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점 직전 소셜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해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리셀.8300만원 돌파…역대 최고가 경신비트코인.
월드코인의 실체가 불분명한 상황에서 가치가 과대 평가됐다는 우려도 나온다.실제 미국 등 일부 지역에선 홍채 인식을 통해 WLD를 받을 수 없고.
‘100년형 가능 美로… 韓투자자 20만명 배상 밀릴듯 구독 신아형 기자 abro@donga.com이동훈 기자 dhlee@don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