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연은 총재 "중앙은행들, 침체 때 대응책 마땅치 않아"
보스턴 연은 총재 "중앙은행들, 침체 때 대응책 마땅치 않아"
가치 중심의 체제경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자체 개발이든 한국의 전술핵을 둘러싼 논쟁으로 이어졌다.언론에 한국이 전술핵 도입을 시작했다는 이야기를 흘리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어쩌면 이번 전술핵 논쟁을 보는 북한으로 하여금 한국에 전술핵이 있다고 믿고 그에 대비하도록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이와 함께 올해부터는 신용카드 등으로 결제한 대중교통비의 소득공제율이 40%에서 80%로 높아진다.국세청은 올해 월세를 낸 적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홈택스를 통해 현금영수증 발급을 신청해 볼 것을 조언했다.
해당 조건에 해당하지 않아도 일반 현금영수증에 포함해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내년 1월 18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세종=김도형 기자 dodo@donga.
하지만 의료비 등은 지출액이 총급여의 일정 비율을 초과할 때 공제받을 수 있는 항목이기에 부양가족 선택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향사랑 기부금은 10만 원 이하까지 110분의 100.
일괄제공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회사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1월 15일 개통하는 간소화서비스를 이용해 정산하면 된다.16일 서울 종로세무서 직원이 연말정산 신고안내 책자를 정리하고 있다.
중소기업에 취업한 여성 청년이 결혼·출산 등을 이유로 퇴직 후 재취업해 경력단절이 되어도 소득세 감면 혜택을 또 받을 수 있다.10만 원 초과부터 500만 원 이하 금액은 15%까지 세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