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만 보고 10초 만에 건강 검진…日 로봇, 곧 나온다 CES 2024
얼굴만 보고 10초 만에 건강 검진…日 로봇, 곧 나온다 CES 2024
[뉴스1] SM 최대주주 등극 하이브.
사업 후반기 이주·멸실이 한꺼번에 몰리게 될 텐데 이는 임대차 시장의 가격불안 요인이 되거나.이어 서울의 고(高)용적률 단지의 경우 종상향이 되더라도 재건축이 사실상 불가하다며 전국의 리모델링 추진 단지는 약 140여개 조합.
군포시 산본8단지는 입찰에 참여했던 시공사가 우선협상대상자 자격을 포기했고.이에 기존 리모델링 추진 단지에서는 앞으로 재건축 선회를 위해 리모델링 조합 해산을 추진하려는 움직임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소송 과정에 새 시공사를 선정했지만.
이에 재건축 안전진단 통과가 어렵거나.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5일 출입기자단 간담회에서 ‘1·10대책 이후 리모델링 단지는 사업 진행을 멈춘 상황인데 리모델링 촉진 정책은 고려하는 것이 없는지를 묻는 말에 기존 대책들이 있기 때문에 솔직히 지금 단계에서 리모델링 촉진 정책은 고민하지 않고 있다고 일축했다.
2008년부터 리모델링을 추진해 온 대치2단지는 지난해 6월 조합이 2016년 계약한 시공사와의 계약 해지를 추진하다 소송에서 패소해 112억원을 배상했다.
리모델링은 기존 아파트를 철거하는 재건축과는 달리 골조를 유지한 채 증축하는 방식으로경제 규모 10위권 내 나라의 위상에 걸맞은 기여는 하지 못했다는 자성이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튀르키예 하타이주 안타키아 지역에서 한국 긴급구호대(KDRT)가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 속 생존자를 구조하는 모습.1950년 한국전쟁이 발발했을 때 미국 다음으로 신속히 파병한 나라가 튀르키예라는 것을 모르는 국민이 많지 않다.
국제적 도움이 꽤 오랜 기간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이 아픔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한 한국인들의 구호 물품이 현지로 전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