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윳값은 30원 올랐는데 카페라테 가격은 왜 300원 올랐죠?
"우윳값은 30원 올랐는데 카페라테 가격은 왜 300원 올랐죠?
2월 입주가 시작된 6000여 가구도 한숨 돌리게 됐다.
오는 22일 미국 국방부에서 북한의 핵 도발 시나리오를 상정한 ‘확장억제 수단 운용연습(DSC TTX)을 한·미 양국이 같이 진행하고 다음 달 중순에는 대규모 한·미 연합훈련(‘자유의 방패)을 앞둔 데다 미국 주도로 북한을 겨냥한 유엔 안보리가 소집되자 북한이 반발한 것으로 보인다.지난해 ICBM 여덟 발을 포함해 역대 최다인 41회에 미사일 68발을 쏜 북한은 올해도 연쇄 도발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지난 16일 윤석열 정부는 첫 국방백서를 발표하면서 북한 정권과 군은 우리의 적이라고 분명히 적시했다.북한의 이번 도발은 1953년 한미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한 지 올해 70주년을 맞아 결속을 더욱 강화하는 한·미 동맹을 이간질하려는 노림수로도 풀이된다.김정은 국무위원장 등이 주석단에서 열병식에 공개된 탄도미사일을 내려다 보고 있다.
북한 건군절 75주년이던 지난 8일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병식을 개최했다.북한이 ICBM을 쏜 날 뮌헨안보회의(17~19일)에서 예정에 없이 만난 한·미·일 3국 외교부 장관은 한목소리로 북한을 규탄했고.
안보리 결의 위반 한·미·일 결속만 강화될 뿐.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일본 EEZ에 떨어진 화성-15형.군인 1인당 식량 배급량까지 줄인다는 보도가 나오는 마당에 불꽃놀이하듯 미사일을 쏘고 있지만.
오는 22일 미국 국방부에서 북한의 핵 도발 시나리오를 상정한 ‘확장억제 수단 운용연습(DSC TTX)을 한·미 양국이 같이 진행하고 다음 달 중순에는 대규모 한·미 연합훈련(‘자유의 방패)을 앞둔 데다 미국 주도로 북한을 겨냥한 유엔 안보리가 소집되자 북한이 반발한 것으로 보인다.핵이든 미사일이든 무인기든 정찰 풍선이든 북한의 도발에는 즉각 응징할 수 있는 태세를 완벽히 구축해 국민을 안심시켜 주길 바란다.
북한 건군절 75주년이던 지난 8일 평양 김일성광장에서 열병식을 개최했다.[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일본 EEZ에 떨어진 화성-15형.